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정돈된 삶/건강 관리기록

다이어트약 없이도 성공하는 육아맘의 다이어트 식단

반응형

오늘은 11월부터 시작한 보조제나 약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칼로리컷팅약이나 식욕억제제, 다이어트보조제도 먹어봤었는데요, 1~2kg 정도 감량에는 성공했지만 그 뒤론 효과가 미미했어요! 간손상이나 변비 등 여러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먹기에 부담도 되더라구요. 

힘들더라도 정도를 걸어가보자는 생각으로 운동과 함께 닭가슴살 위주의 식단을 시작했고 현재 12kg을 감량했습니다. 

 

짧은시간에 보조제나 약의 도움 없이, 식단만으로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위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물 많이 마시기.

    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하루에 최소 1L 이상의 물은 꼭 마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저도 초반에 붓기를 뺄때는 여우티를 2L 씩 마셨어요.

    지금은 아침에 일어나면 무조건 따뜻한물 500ml를 원샷하고, 1L 짜리 통에 물을 담아놓고 틈틈이 마십니다.

---> 물을 많이 마시니 변비가 사라지고 배변활동이 활발해져서 음식을 많이 먹지않더라도 속이 비워지니 좋았어요!

 

제가 즐겨 마셨던 여우티는 아래에 링크에 나와있어요! 

https://teatreat.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6&cate_no=1&display_group=2

 

티트리트, [1,000만 완판] 여우들의 가벼운 비밀, 여우티 🦊

티트리트,   티트리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이미지 및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거 보호받는 자산으로무단 복제, 배포, 도용 시 법적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Copyright (C) TEATREAT All rights

teatreat.kr

 

 

2. 제품으로 만들어진 닭가슴살이 아닌 생닭가슴살만 먹었어요! 

시중에는 갖가지 형태의 닭가슴살이 있죠. 핫바모양, 큐브형태 등등 저도 몇번 주문해서 먹어보았는데요.

조금 인공적인 맛이 나기도 하고 퍽퍽하기도 하고 제 입맛에는 안맞으니 점점 안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마트에서 무항생제닭가슴살(600g)을 여러팩 주문해서 80~100g씩 소분해 냉동실에 넣어두고 

끼니마다 꺼내서 구워먹거나 에어프라이기에 돌려 먹었어요!  

구울때 뚜껑을 덮어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방울토마토도 저희집에 떨어지지 않는 메뉴인데요, 닭가슴살이 거의 다 익혀졌을때 쯤 방울토마토를 넣고 함께 구워요. 그러면 그냥 먹을때보다 훨씬 더 맛있답니다. 한 팩을 사면 6끼 정도 먹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식단이 질리지 않고 너무 맛있어서 매일 맛있게 먹고 있어요 ^^;;

 

3. 아침공복을 최대한 길게 유지해야합니다. 

요즘 간헐적 단식도 많이들 하잖아요~? 그런데 아이를 육아하는 육아맘으로써 간헐적 단식을 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아이에게 짜증을 덜 내기 위해서는 아이가 기관에 가고 없는 시간인 아침겸 점심을 최대한 늦게 먹고 저녁은 아이가 하원하고 난 뒤 함께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아이를 등원시키고

<<이 때 고구마는 에어프라이기에 돌리고 (30분소요), 냉동시켜놓은 소분된 닭가슴살을 꺼내놓고 나가면 편해요>>

바로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고, 최근에는 수영도 시작해서 수영까지 하고 오는데요~   

집에오면 해동된 닭가슴살을 후라이팬에 올리고 뚜껑을 덮은 뒤 어지러진 집안을 정리합니다. 한번씩 뒤집어 주기만 하면되니 전혀 귀찮지 않아요~~ 거의 익었을 즈음 방울토마토를 7개 넣고 함께 구워줍니다. 

 

에어프라이기에서 고구마를 꺼내고 닭가슴살과 토마토를 한그릇에 담아 맛있게 먹어요!

재료가 없을땐 현미밥과 먹기도 하고 바나나를 먹기도 하고 오트밀로 포리지를 만들어 먹기도 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건강식인 포리지에 관련된 포스팅도 조만간 해보겠습니다. 

 

하루중 이 식단을 먹는 시간대는 대략 11시에서 12시 사이가 되는 것 같아요~

식단은 하루에 한번만 하구요, 저녁은 보통 아이가 먹는것으로 함께 먹습니다. 대신 밥은 현미밥으로 반공기정도만요^^

그리구 지방도 틈틈이 먹어줘야 하기 때문에 식물성 지방인 아몬드로 만든 아몬드음료를 간식으로 마십니다. 

아래 사진들을 참고해주세요^^ 

뭐든 꾸준히 하는것이 항상 제일 중요하죠..

엄마가 건강해야 집안의 중심이 무너지지 않는 것 같아요!

약 없이도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하게 살빼고 항상 건강을 잘 챙기는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저의 식단에 대한 팁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