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정돈된 삶/새벽기상과 루틴기록

[새벽기상] 2023년 2월 둘째주 미라클모닝과 운동 인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주간도 잘 보내셨나요?  저도 새벽기상과 함께 하루를 이틀처럼 잘 보냈답니다. 

 

활기찬 아침

 

 

"몰입의 완성"이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요, 우리의 멘털은 수도 없이 많은 디지털 요소들에 의해 해킹당하고 있다고 해요! 

 방대한 양의 정보가 흘러넘치는 요즘, 정보를 소비만 하던 제가 정보창작자(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저의 아이디어, 집중력, 몰입력을 통해 생각과 행동의 간극을 좁혀나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주간은 그러한 해킹을 차단하기 위한 나름대로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진정한 몰입"을 위하여!!

 

 

 둘째 주간의 실행 List

  • 매일 새벽기상과 블로그 1일 1 포스팅하기. 
  • 헬스와 수영 빠지지 않고 하기 & 단백질 식단 하루 한 끼 먹기. 
  • 성경말씀 통독 5일 치 읽기 / 주간식단표, 주간포스팅일정표 작성하기
  • 틈틈이 책읽기 (아이 학원 간 동안 + 도서관 도착하고 시작 루틴 30분 꾸준히)
  • 지출내역 기록하기!
  • 요리인스타그램 시작! 하루에 한 개 이상 게시물 올리기. 

 

요리인스타그램 활동기록 (instagram : sweetlovetomafamily)

 

요리에 진심인 웰디거에요! ㅎㅎ 이번주에는 요리 인스타그램으로 그릇체험단 모집도 신청해 보았는데요, 앞으로 요리 관련하여 여러 체험단이나 협찬신청을 해 볼 생각입니다. 

 

셋째 주간에 추가할 일!

  • 안 입는 옷 정리! (비워내기 실행)
  • 가계부 쓰는 루틴 만들기 (운동후 식단하며) : 일단 오늘 꺼부터 쓰는 습관 만들기.
  • 도서관 인증기록하기! (화-금 : 12시부터 3시반까지)
  • 스마트스토어 강의 듣기 (헬스 중) 

 

잘했던 점과 보완할 점

잘했던 점
1. 매일 블로그 글쓰기

하루평균 150명 정도가 방문하는 블로그인데, 가끔 내 글이 다음포털 사이트 메인에 게재될 때가 있다. 이번주 금요일이 그랬는데 부모님 생신기념 용돈박스를 만들었던 경험을 포스팅 했고 그게 daum 홈&쿠킹 메인화면에 올라갔다. 당일 방문자는 8743명! →알게된 사실! 블로그 대표사진의 퀄리티가 중요하다! 앞으로는 사진 select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2. 운동 빠지지 않고 가기

운동 마치고 자유형을 2~3바퀴 정도 더 연습하고 씻으러 가봤는데, 역시 연습을 더 하는만큼 수영 실력이 나아지는 것을 느꼈다. 코어 근력을 강화해서 자유형과 배영을 할 때 몸의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해야할 것 같다. 
헬스중 러닝머신을 걸을 때 스마트스토어 강의를 들어볼 생각이다. 아이템에 대한 고민을 수시로 해봐야겠다.
3. 틈틈이 책읽기

목표한 만큼은 아니지만 아이가 학원에 간 동안 기다리는 시간이 있는데, 그 시간동안 핸드폰을 보거나 다른 것을 하지 않고 책읽기에만 집중하려 노력했다. 3월부터는 아이가 학원 하나를 더 가게되니 책읽는 시간이 더 늘어날 것 같아 다행이다.
4. 주간 식단표 작성 & 실행

주간 식단표를 작성하고 실행하니, 가족들에게 건강한 식단을 먹일수 있고 식비에 드는 불필요한 비용이 주는 것 같아 만족스러운 한 주간 이었다. 매 끼니마다 우왕좌왕 하지 않을 수 있어 좋았다.

 

보완할 점
1. 간식 줄이기 

하루 한 끼 단백질 식단은 잘 지키려고 노력했으나, 아이가 하원하고 난 이후로는 간식을 챙겨줄 때 나도 옆에서 같이 먹게되는 날이 대부분이었던것 같다.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의지가 필요하다. 
2. 낭비되는 시간 줄이기

운동하고 돌아오면 오전 11시 20~30분 정도가 되는데 그 때 1차로 소파에 드러눕게 되고, 일어나 식단을 준비해 밥을 먹을 때 보통 티비를 트는 경우가 많은데 그 때 2차로 퍼지게 되는것 같다. 운동하고 돌아와서 바로 식사를 준비할 것! 그리고 절대 TV를 틀지 말 것! 이 두가지를 늘 기억하자!!
3. 도서관 가기

아침겸 점심을 먹고 나면, 나자신과의 타협이 시작된다. 짐 싸서 도서관에 가고오는 시간을 아껴서 그냥 집에서 공부하고 할 거 하는게 더 나을 거라는 생각이 자꾸만 드는 것이다. 결국 가지 않게되고 나는 집에서 멍 때리며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됨을 매일 느꼈다. 일단 무조건 나가자! 월요일은 카페로, 화-금요일은 도서관으로.

 

 


 

2월의 목표!

 

1. 도서관 다니기 ▶ 공인중개사 공부 시작 (하루 세 시간!)

2. 운동 (헬스&수영) 빠지지 않고 하기 : 목표 몸무게 = 49kg → 50kg으로 변경 

3. 수영 : 자유형 & 배영 마스터 하기!

4. 스마트스토어 강의 듣기(헬스: 러닝 걷기 시간에) 

5. 하루 핸드폰 사용 시간 정하고, 그 외에는 폰 보지 않기 + 아이와 있을 때 폰 보지 않기!!!!

6. 독서 월 4권 읽기 / 블로그 매일 포스팅하기 / 통독 미루지 않고 하기 

7. 지출 기록하기. 가계부 작성하기

 


 

새벽기상 및 운동 기록 인증

 

2/6 월

 

2/7 화

 

2/8 수

 

2/9 목

 

2/10 금, 11 토

금요일은 생리 중이라 운동을 가지 않았어요.  

 


2월의 둘째 주도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간 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아이 하원을 매일 데리러 가게 되어서 오후시간이 조금 부족해 다소 느슨하게 보낸 경향이 있었어요. 다가오는 한 주는 다시 힘을 내어 부지런히 살아내야 할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한 스텝씩 밟으며 성장해 나가는 여러분을, 저도 함께 걸으며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일상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