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꿈은 여행작가/국내여행

부산 해운대 캡슐열차 이용후기

해운대 바다의 전경을 보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카이캡슐(캡슐열차),

그리고 산책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바다를 느낄 수 있는 해변열차, 두가지 열차 이용후기와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주말표는 미리끊으실 것을 당부드려요. 일몰 시간대는 예약 마감이 일찍되니, 붉은 노을과 함께 캡슐열차를 즐기고 싶다면 이른 예매가 필수입니다. 저희는 이 것을 못해서 결국 야경을 보는것에 그쳤습니다. 물론 야경도 너무나 좋았지만요.

저는 부산 토박이라 바다는 언제나 친숙하지만, 급변하는 해운대는 갈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대학 친구들과 함께모은 곗돈으로 이번에 부산 해운대의 랜드마크들을 들르며 가을여행을 즐기고 왔는데요!

여행지를 부산, 해운대로 정하고 네명의 친구들이 가고싶은 곳 1순위는 바로 캡슐열차 (스카이 캡슐) 였답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스카이캡슐 관련 릴스도 많이 보이고, 귀염뽀짝 감성이 가득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저희에게는 그야말로 취향저격의 아이템이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친구들 중에 한명도 타 본 친구가 없어서, 미리 예약해야 한다는 아주아주 중요한 사실을 놓치고 말았어요 T.T
일주일 전 쯤 예약창에 들어가니 저희가 원하는 출발지에서의 오후 열차는 전부다 마감이더라구요!!

저희가 묵을 숙소가 LCT 레지던스 였기 때문에, 원래는 숙소 바로 옆에 위치해있는 미포역에서 출발~ 청사포에서 카페투어를 하고 ~ 다시 미포로 돌아와 저녁을 먹을 계획이었답니다. (LCT숙박 후기는 다음 블로그 포스팅을 기대하세요^^)

당황하지말고~~~~ 일단 상대적으로 표가 제법 남아있는 청사포출발 미포도착행 캡슐열차부터 예매했어요!

그리고 "해변열차"라는 것도 있더라구요! 해변열차는 해변으로 길게 난 좌석에 앉아서 바다를 보며 달리는 열차에요!

한번에 많은 인원이 탈 수 있어서인지 표가 많이 남아 있었어요. 예매는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블루라인파크,해운대해변열차,스카이캡슐,부산데이트코스,부산야경,부산여행코스,부산관광지,부산데이트장소,바다열차,바다기차,해운대가볼만한곳,부산야경명소,해운대여행,busantravel,

www.bluelinepark.com

숙소인 LCT에 짐을 두고 출발은 미포역에서 "해변열차"를 타고 들어가서 청사포에서 놀다가 청사포역에서 "캡슐열차"를 타고 돌아오는 것으로 계획을 수정했어요. 예매는 패키지 예매로 했는데요. 왕복으로 갈때는 해변열차(15:00)- 올때는 스카이캡슐(17:30)로 한꺼번에 예매를 해요. 그러면 따로따로 할때보다 2천원 정도 아낄 수 있더라구요.

수정된 계획 :  LCT레지던스에 짐을 맡기기 / 미포역으로 가서 해변열차 탐. / 청사포역에서 내려서 카페투어
                       청사포역에서 캡슐열차 타기 / 미포에서 내려 저녁먹고 바닷가 산책 / 체크인 놀기

그런데 해변열차를 타고 가다보니 청사포 역 직전에  "청사포다릿돌전망대"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내려서 구경후 청사포까지 걸어가기로 했답니다. 역시 여행은 즉흥의 맛이 있어야 하지요!

(청사포다릿돌전망대관련 포스팅은 추후에 하도록하겠습니다.^^)

청사포다릿돌전망대에서 청사포의 카페로 가는길은 걸어서 20분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카페에서 폭풍 수다타임을 가지고 난 뒤 예매해 두었던 5시 30분 캡슐열차를 타기 위해 역으로 향했습니다.

저희가 역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5시쯤이었는데요, 30분 전에 갔는데도 이미 줄이 길더라구요~~

일몰시간이 아슬아슬할 뻔 했지만 대기줄이 길고, 4명이 최대정원이며, 천천히 운행되는 캡슐열차의 특성상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저희가 탈때는 이미 깜깜한 밤의 느낌이었습니다. 조금은 아쉬운 마음을 갖고 저희 차례가 되어 탔는데 이게 웬걸? 해운대의 화려한 야경과 바다가 눈에 들어오자 예상과는 다르게 아주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연인들이 타기에는 해가 지고 난 뒤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0분정도 운행시간이 걸려 미포역에 도착했어요!

친구들과 즐기며 타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구요~~

기대했던 만큼 좋았던 해운대 스카이캡슐!

저는 가족들과 가까운 시일내에 다시한 번 가보려고 해요^^

연인과,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경험해보는것을 강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