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가볼만한 곳 (공연, 체험)

[경남 아이와 갈만한 곳] 진해 해양공원, 명동항에서 힐링하기!

반응형

미세먼지 없이 맑은 주말, 바다가 보고 싶어 이곳저곳을 검색하다 << 진해해양공원 >>을 알게됐어요!

 

진해해양공원

 

진해해양공원

 

진해 앞바다의 작은 섬인 음지도에 만들어진 해양공원으로 다양한 체험관들과 함께 바다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둘레길 코스와 곳곳의 포토존까지, 아이와 시간 보내기에 너~~ 무 좋았습니다.

특히 들어가는 입구 쪽에 있는 "명동항"이라는 작은 포구의 풍경이 마음에 들었어요!!

 

진해 명동항

 

점심을 먹으러 근처에 갔다가 다시 돌아와 차를 세워두고 인생 사진도 남기고, 바다냄새를 잔뜩 맡고 왔어요!

남편이랑 '앞으로 바다가 보고 싶을 땐 무조건 여기로 오자!' 했답니다 ㅎㅎ

 

진해 명동항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운영시간

하절기 : 오전 9시- 저녁 8시 / 동절기 : 오전 9시 - 오후 6시

 

 

해양공원 휴관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공휴일이 월요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주요 시설

진해 해양공원에는 [해양솔라파크][어류생태학습관][해양생물테마파크][해전사 체험관][군함전시체험관][해안데크로드][99플레이스] 등의 시설들이 있어요.

99 플레이스에서 운영 중인 집트렉(집라인, 제트보트, 에지워크 등 레저시설)은 당분간 장기휴장이라고 해요! 

*집트렉을 이용하고 싶은 분은 가기 전에 운영여부를 미리 체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내도

진해해양공원 안내도

 

 

추천하는 탐방코스

1. 관람코스

 주차타워 ▶ 솔라타워 ▶ 어류생태학습관 ▶ 해전사 체험관 ▶ 해양생물테마파크 ▶주차타워

 

2. 둘레길코스 

주차타워 ▶ 러브포토존 ▶ 하트포토존 ▶ 우도보도교 ▶ 해안산책로 ▶ 야외광장 ▶주차타워

 

 

 

저희는 주차타워에 차를 댄 후 [해양솔라타워, 어류생태학습관] 순으로 둘러보았어요.

세 곳을 동시에 입장하는 패키지 표가 있어서 무인기기에서 표를 끊었습니다.

 

 

성인 6000원 *2명  / 어린이 3000원 1명 = 총 15,000원 

(창원 시민이나 20인 이상의 단체방문은 할인이 된다고 해요!)


해양솔라파크

: 푸른 남해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와 기업회의 명소로 인증받은 회의장을 갖추고 있어요.

 

솔라타워는 28층짜리 건물로 높이가 136M라고 하는데요

(서울의 N남산타워가 236.7M / 대구 83 타워가 202M /  부산 용두산타워가 126M라고 합니다.)

 

 

바다로 둘러싸인 기막힌 전망도 둘러보고 120m의 유리바닥도 걸어보고, 트릭아트와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봅니다.

느린 우체통이 있어서 1년 뒤의 저희에게 엽서도 썼어요, 엽서는 한 장당 오백 원으로 현금을 옆에 하트모양 통에 넣으시면 돼요.

 

솔라타워


솔라타워를 나와 어류생태학습관으로 내려가는 길 풍경이 너무 좋아서 사진을 제법 찍었어요. 

탁 트인 바다가 너무 좋았습니다 ^________^

 

 

 


 

어류생태학습관


: 다양한 물고기를 볼 수 있는 수족관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생태학습관으로 1층-바다생태전시실, 2층-민물생태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할 것도 많았어요.

입구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바닥인터렉티브가 있고 미니수족관 (상어도 있어요!!), 라이브스케치, 물고기탁본 등등 빠짐없이 다 해보고요. ㅎㅎ 2층은 터치풀수조체험, 물고기사진전시관, 민물수조 등이 있는데 터치풀수조는 내부사정으로 운행하지 않고 있어 아쉬웠어요.

 


다 보고 너무 배가 고파져서 일단 점심을 먹고 다시 오기로 하고 나가는데 길도 이쁘고 곳곳이 힐링스폿이었어요!!

 

 

 

 

 

진해 해양공원 군함전시체험관

 

 


 

저희는 토요일 오전 10시 반쯤 도착해서 둘러보기 시작했는데 이곳저곳 보다 보니 어느새 오후 1시가 다되어 가더라고요.

배가 고파서 밥을 먹으러 나오게 되어 오전시간에 전체를 다 둘러보지 못했어요!! 

 

 

해양공원 내 99 타워에도 20층에 99 플레이스(레스토랑), 1층에 투썸플레이스(카페)가 있어 이곳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드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저희는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애정하는 맛집이 있어서 거길 갔다가 다시 들렀답니다. 

 

제가 추천하는 인근 맛집은 일레븐어클락(본점)으로 화덕피자와 빠쉐라는 파스타가 정말 맛있는 곳이에요!

 

https://naver.me/FKKxeh02

 

일레븐어클락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48 · 블로그리뷰 207

m.place.naver.com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1163

 

진해해양공원에 가시면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든든히 배를 채우고 다시 돌아와서는 해양공원 들어가는 입구 쪽에 있는 명동항에서 시간을 거의 다 보냈어요.

바다느낌 물씬 나는 작은 포구가 너무 이뻐서 사진도 많이 남기고 앞에 있는 작은 카페에서 마카롱도 사 먹었네요 ^^

알고 보니 이곳이 바지락을 캘 수 있는 곳이더라고요^^ 제법 많은 분들이 바지락도 캐고 낚시도 하고 계셨어요.

 

 

날씨도 좋아서 정말 힐링 제대로 했어요^^

 

저 뒤로 솔라타워와 99 타워가 보입니다^^

 

진해해양공원, 생각보다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고 아름다운 바다풍경에 산책로까지 정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후에 가셔서 노을 질 때와 야경을 보셔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말에 가족들과 해양공원 나들이 어떠세요~?

 

지금까지 진해해양공원, 주말에 아이와 방문한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

반응형